이랜드이노플-마드라스체크,디지털 협업툴 MOU 체결

1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랜드이노플과 마드라스체크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
1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랜드이노플과 마드라스체크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

이랜드그룹의 IT 계열사 이랜드이노플은 협업툴 '플로우'를 운영하는 마드라스체크와 손잡고 디지털워크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와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비대면 간편 전자서명, 업무용 챗봇 등 관련 기술 협력 △플로우 관련 기술 협력 △기술협력을 통한 상호 기능 연동 및 부가서비스 추가 개발 등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랜드이노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사가 개발한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투게더를 마드라스체크의 협업툴 플로우에 탑재하는 등 대면 접촉 없는 업무용 서비스를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싸인투게더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상호 간 법적 효력을 가진 전자계약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업툴 플로우는 프로젝트, 업무 관리, 메신저, 화상 회의 등 디지털 협업 도구 시장의 선두주자다.

이랜드이노플 관계자는 “원격근무, 재택근무 등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유연한 디지털워크 시장이 커지며 신뢰도 높은 협업툴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가진 역량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랜드이노플은 전자계약 서비스뿐 아니라 직원 관리 서비스 '지키지', 실시간 업무 지원 챗봇 '이비서' 등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해 협업툴 시장 공략을 이어오고 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