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원숭이두창 확산 지속…차백신연구소 12% 상승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원숭이두창 확산 지속…차백신연구소 12% 상승

14일 11시 50분 기준으로 차백신연구소(261780)는 외국인이 6만 1030주 대량으로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12.18%(현재가 9300원) 상승하고 있다.

백신 및 면역치료제를 개발하는 차백신연구소가 원숭이두창 관련주로 검색되며 상승하고 있다.

지난달 7일 영국에서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보고된 이후 비(比) 풍토병지역 내 확산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루마니아와 브라질에서도 감염 사례가 보고되며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한 국가는 30개국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 정부도 14일 원숭이두창 국내 발생에 대비해 치료제 500명분의 도입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원숭이두창 확진자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격리 입원 치료를 받게 되며 접촉자 가운데 고위험군도 21일간 격리하는 안이 검토되고 있다.

한편,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는 천연두와 비슷하며, 천연두 백신으로 86%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숭이두창에 감염되면, 열, 두통, 근육통, 오한, 피로, 림프절 부종 등 독감과 비슷한 증상으로 시작되며 이후 발진이 온몸으로 번질 수 있다.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수 있음

#차백신연구소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