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중학생 꿈을 응원해요"...'꿈을 찾는 드림 페어' 개최

삼성은 여름방학을 맞아 삼성드림클래스 참여 중학생 대상으로 '꿈을 찾는 드림 페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월 삼성드림클래스에 참여하는 강원도 철원중학교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했다.
지난 6월 삼성드림클래스에 참여하는 강원도 철원중학교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위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했다.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학생에게 진로·전공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삼성드림클래스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드림클래스는 지난해 9월부터 방과후 수업 형태로 진행되던 교육을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했다. 기존 영어·수학 등 기초학습 지원에 더해 소프트웨어(SW)·글로벌 역량 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대폭 보강했다.

이번 행사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은 대학생 멘토가 직접 본인 전공과 대학 생활을 중학생에게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대학 전공 박람회'로 진행했다. 이 박람회에는 인문, 사회, 교육, 공학, 의약 등 총 8개 계열에서 56개의 다양한 전공 분야를 소개했다.

12일에는 중학생을 응원하기 위한 '드림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각계 각층에서 보내온 격려의 메시지가 공유됐다.

한국인 최초로 수학계의 노벨상인 '필즈상'을 수상한 허준이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 교수는 “사람의 지성은 무한히 서로 다른 방식으로 다양해 우리의 생각하는 힘은 1차원의 자 위에 수치화해서 많고 적고, 길고 짧고를 쉽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 제도 하에서는 학생들의 능력이 수치화되고 객관화되는데, 이 때문에 스스로를 과소평가 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9일부터 12일까지 삼성드림클래스 참여 중학생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열리는 꿈을 찾는 드림 페어 포스터
9일부터 12일까지 삼성드림클래스 참여 중학생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열리는 꿈을 찾는 드림 페어 포스터

최영무 삼성글로벌리서치 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모든 성취는 꿈 꾸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므로 두려워하지말고 마음껏 꿈 꿔 달라”며 “삼성도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의 꿈을 향한 여정을 돕겠다”고 말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지난 1년간 온라인 수업과 멘토링 외에도 다양한 직업체험을 위한 현장 방문 행사와 직접 대학생을 만나 진로에 대해 상담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134명의 대학생 멘토가 전국 92개 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1076명의 중학생을 만나 진로 상담과 활기찬 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찾아가는 멘토링' 행사도 진행됐다.

6월에는 강원도, 충청남도, 경기도 내 중학생 190명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에버랜드, 리움미술관을 방문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