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시큐어, 실시간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 '페이스락커', 'TTA 베리파이드 인증' 획득

피앤피시큐어, 실시간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 '페이스락커', 'TTA 베리파이드 인증' 획득

통합접근제어(U-IAM) 솔루션 전문기업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는 실시간 안면 인식 보안 솔루션 '페이스 락커(Face Locker)'가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베리파이드(Verified)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베리파이드 시험인증은 TTA가 국제표준 기반 체계적 시험 평가를 통해 클라우드 제품·서비스 간 상호운용성이 보장됨을 인증하는 제도다.

피앤피시큐어는 AWS, 네이버 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페이스 락커'의 바이오(안면) 정보를 통한 보안 인증과 상호운용 서비스에 대해 TTA 시험을 통과해 상호운용성을 검증받았다.

페이스 락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안면인식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인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비대면·재택근무 시 안전한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는 제로트러스트 기반 제품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증과 화면을 통한 정보유출을 예방한다.

PC나 노트북에 부착된 RGB 카메라와 인공신경망을 포함한 실시간 안면 인증을 통해 사용자를 확인할 뿐 아니라,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임을 확인해 보안 위협을 방지한다.

이외 업무 시스템을 실행하거나 종료하는 것을 탐지하고, SSL VPN, 화상 스트리밍 지원 등 비대면·재택근무 필수 요소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