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학생 홍보대사 '유쓰피릿' 모집

유쓰피릿 11기 대학생들이 12기 모집을 안내하고 있다.
유쓰피릿 11기 대학생들이 12기 모집을 안내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활동을 진행할 '유쓰피릿' 12기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유쓰피릿은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의 새로운 이름이다.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바꾸고 실무형 대외활동을 진행한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LG유플러스 브랜딩, ESG 활동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SNS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유쓰 브랜드 홍보 아이디어 제안 △유플러스 현직자 직무 인터뷰 △유플러스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Z세대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브랜드 행사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에도 참여하게 된다.

유쓰피릿 12기 선발인원은 총 50명이다. 국내 대학 재(휴)학생 또는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가운데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과 마케팅·IT·테크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다음달 5일까지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쓰피릿 12기 모집 게시글에 첨부된 온라인 지원서 링크에 따라 사전미션 과제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활동 종료 후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추후 LG유플러스 신입채용 지원 시 최초 지원 1회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및 1차 면접 '인성' 영역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다양한 교육 및 활동 참여를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