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실용서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출간

AI 실용서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출간

생성 인공지능(AI)를 쉽게 이해하고 70가지 영역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담은 AI 실용서가 출간됐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챗GPT와 GPT-4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 사례와 70가지 영역에서의 활용법을 담은 인공지능 실용서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을 출간했다.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은 챗GPT와 GPT-4의 핵심 AI 기술, 챗GPT와 GPT-4의 역사와 전망, 챗GPT와 GPT-4 활용 영역, 챗GPT와 GPT-4 PC로 사용하는 방법, 챗GPT와 GPT-4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구체적 사례를 설명했다.

이어 챗GPT, GPT-4 AI 미래 라이프 활용과 미래 경제 비즈니스 활동 활용, 미래 창의·창작 활동 활용, 미래 전문 서비스 활용, 미래 교육 활용, 미래 목회와 영성 및 인성의 중요성 등을 다루고 있다.

본서는 국제미래학회, 대한민국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 한국AI교육협회, 한국ESG학회, 한국글로벌경영학회,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학회, 전국기독교수연합회가 AI 실용서로 추천했다.

안 회장은 “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초거대 범용 인공지능 시대를 여는 챗GPT, GPT-4 등 AI가 바꾸는 미래 세상을 이해하고 이를 스스로 선용하는 활용법을 익혀 미래 세상을 대비하고 선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