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5 게임 스트리밍 기기 ‘프로젝트Q’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에 등장한 PS5 연동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Q’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에 등장한 PS5 연동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Q’

소니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PS5)와 연동된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를 내놓는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25일(한국 시간) 오전 온라인 신작 발표회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를 개최하고 신작 게임 트레일러와 신규 하드웨어 정보를 공개했다.

프로젝트Q는 무선 인터넷을 활용해 스트리밍으로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용 기기다. PS5 콘트롤러 듀얼센스 중앙에 8인치 크기 스크린이 자리한 듯한 형상이다.

이날 발표에서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 신작 발표도 이뤄졌다. 코나미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스퀘어 에닉스는 내달 22일 출시하는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널 판타지16’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는 대표 지식재산(IP)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미라지’ 출시일을 올해 10월 12일로 확정했다. 국내 게임사 중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신작 ‘시에라 스쿼드’ 신규 트레일러가 소개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