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최고위원에 김가람 선출…태영호 “진심 축하”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 김가람 전 청년 대변인이 선출됐다.

김도읍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 선거관리위원장(국회의원)은 9일 오후 국회에서 이같은 당선 결과를 발표했다.

여당은 이날 오전 10시 반께 전국위원회를 열고 최고위원 보궐선거 투표(ARS)를 실시했다. 전국위원회 소속 유권자 828명 중 539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김 전 청년대변인은 이중 381표를 받았다. 경쟁자였던 이종배 서울시의원, 천강정 경기도당 의료정책위원장은 각각 135표, 23표를 득표했다.

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김가람 당 청년대변인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김가람 당 청년대변인이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김가람 최고위원은 당선사에서 “늦게 들어온 만큼 윤석열 정부 성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김기현 지도부도 역사상 최고의 지도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최고위원 보궐선거는 전임자인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사퇴를 계기로 치러지게 됐다. 태 전 최고위원은 지난달 10일 제주 4·3 발언과 공천 녹취록 논란 등을 이유로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태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오늘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 김가람 후보가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김가람 최고위원이 오늘 밝힌대로 2030과 5060을 잇는 40대 가교역할과 호남 출신으로서 ‘국민의힘이 전국 어디서나 이길 수 있는 정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