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2024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AI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 혁신 솔루션 제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오는 5월1일~3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4(AI EXPO KOREA)' 전시에 참가한다.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오는 5월1일~3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4(AI EXPO KOREA)' 전시에 참가한다.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오는 5월 1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4(AI EXPO KOREA)' 전시에 참가, 고성능 인공지능(AI) 연산 환경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까지 지원하는 AI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 혁신 솔루션을 제시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그래픽처리장치(GPU) 서버부터 초고성능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사전 설계해 완벽하게 통합한 '효성 AI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AI 도입을 고민하는 관람객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함께 스탬프 릴레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연산 환경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 AI솔루션까지 고객의 AI 전환을 위한 핵심 경쟁력을 제공한다.

고성능 AI 연산 환경을 위해 슈퍼마이크로와 협업해 GPU 서버를 시장에 공급하고, 초고성능 병렬파일 스토리지 'HCSF'를 통해 GPU 성능을 뒷받침하는 고성능 데이터 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AI/머신러닝(ML)옵스 솔루션, GPU 데이터베이스(DB), 인메모리 DB, 고속 네트워크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와 연계 및 확장 제안을 통해 고객에게 AI 인프라 구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해부터 국내 은행권, 공공기관, 유통 대기업, 연구기관, 의료기업 등을 중심으로 AI/GPU 인프라,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굵직한 성공사례를 다수 확보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시스템 설계 관련해 기획 단계부터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 인력과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검토하지만 최적화된 AI 시스템 설계를 위해서는 기획 단계부터 풍부한 경험의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AI 인프라 구현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맡기고, 고객은 비즈니스 혁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당사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