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클래스팅,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코스웨어 체험관 선보여

[에듀플러스]클래스팅,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코스웨어 체험관 선보여

클래스팅이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교육 AI 기술 및 클래스팅 AI를 주요 기능 시연, 현직 교사의 활용사례 연수, 직접 체험 등을 통해 다각도로 선보인다.

클래스팅은 이번 박람회에서 교사들을 대상으로 대표 AI 코스웨어인 클래스팅 AI를 교실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소개한다. 강연 세션에서 클래스팅 AI 및 AI 디지털교과서 주요 기능을 설명하고 매시간 정각마다 클래스팅 주요 기능 및 새로운 기능을 상세히 안내하는 연수도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오후 3시에는 현직 교사의 '클래스팅 AI' 수업 활용 사례를 선보인다.

[에듀플러스]클래스팅,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코스웨어 체험관 선보여

부스에 마련된 클래스팅 AI 체험존에서는 초·중·고 과정별로 구비된 클래스팅 AI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진단평가부터 AI 맞춤형 문제 풀이까지 클래스팅 AI의 핵심 기능을 직접 체험해보고, 정기 연수 세션을 통해 클래스팅 AI를 활용한 수업 설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AI 국어 글쓰기와 고등학교 모의고사·기출문제 출제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부스 체험을 완료한 교사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한정판 굿즈 등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이번 2025년 교육박람회에서 클래스팅이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온 교육 AI 솔루션을 시연하고 직접 체험으로 입체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클래스팅은 올해 AI 디지털교과서의 강점은 물론, 지식추적(Knowledge Tracing)과 LLM의 강점을 결합한 교육용 AI 에이전트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