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SSG닷컴 DBM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SSG닷컴에 '엑스퍼디비(eXperDB)' 플랫폼을 활용한 퍼블릭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클라우드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인젠트는 국내 금융권 채널통합시스템 점유율 1위 솔루션 기업으로 최근 오픈소스DBMS 기반 통합 데이터플랫폼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했다.

인젠트는 기존 SSG닷컴의 온프레미스 형태 업무시스템을 유지하며 특정기간내 대량 트래픽이 발생하는 온라인 이벤트 진행시 효율적 DBMS 서비스 대응을 목표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인젠트는 최소 비용과 리소스를 활용해 온프레미스에 구축된 업무 데이터를 엑스퍼디비 복제기능으로 온프레미스와 퍼블릭클라우드간 거래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유지한다. 이벤트 중 발생하는 대량 트래픽 수용을 위한 자동 확장 기능을 퍼블릭클라우드존에 적용했다.

인젠트, SSG닷컴 DBM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또 엑스퍼디비 플랫폼의 강력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클라우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동시에 스케일 인아웃된 노드를 자동감지하고 모니터링해 시스템 안정성과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인젠트는 국내 최초로 서비스 기반형 하이브리드클라우드를 구축한 업체로 SSG닷컴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할 뿐 아니라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인젠트의 미래 먹거리로 기대를 받고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 플랫폼 사업은 가장 진보적이며 안정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DBMS 포스트그리SQL 기반 데이터 플랫폼이다. DBMS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모니터링, 데이터 암호화, GUI형태 통합 운영 관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 내에서 모두 제공한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SSG닷컴 구축사례를 통해 이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 요구사항을 보다 빠르게 수용하고 발전시켜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