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S2011]소셜서비스의 비즈니스 모델과 모바일에서의 고객만족이 궁금하다면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에는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 인사이트 콘퍼런스’가 해답을 제시해준다. 첫 날 콘퍼런스에서 전체적인 시장 변화와 기본 방향을 제시했다면, 둘 째날과 셋 째날에는 구체적인 전략을 설명한다.

 3일에는 ‘인터넷 서비스의 새로운 트렌드와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콘퍼런스가 진행되며,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전략과 소셜커머스, 소셜네트워크게임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이정환 소셜링크 수석은 ‘기업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페이스북 마케팅 중심으로’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오후에는 김재현 크리비스파트너스 대표가 ‘모바일+소셜커머스의 시작과 변화에 대하여’, 임정민 라이포인터랙티브 대표가 ‘소셜네트워크게임 신비즈니스’를 주제로 수익창출 모델과 시장 전망을 발표한다.

 마지막날인 4일에는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환경에서 어떻게 고객을 만족시킬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계속된다.

 강홍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박사가 ‘스마트 디바이스와 N스크린:마케팅 기회를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새로운 기기와 서비스가 가져올 마케팅 기회와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임성기 애드웹 대표는 ‘온라인미디어 트렌드에 따른 마케팅 전략 및 실행 방안’이라는 기조강연을 통해 변화하는 흐름과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오후에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에서의 사용자경험을 디자인하는 전략과 사용자 경험을 넘어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