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핵심 산업과 정보기술(IT)를 융합해 새로운 경쟁력을 찾으려는 산업계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도 성남은 국내 최대 규모 IT산업단지라는 특수성을 바탕으로 전통과 제조, 서비스업 등을 잇는 노력에 선도적으로 나서며 국내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는 성남산업진흥원·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하이테크시티 성남' 코너를 마련, 성남하이테크밸리 입주사를 비롯한 경기도 성남 내 주요 강소기업을 살펴보며 국내 산업계 전반에 전하는 시사점을 찾는다. 세 번째 순서로 메디컬 스킨케어 기업 '셀트러스트랩'과 의류기업 '경인니트', 의료기구 제조기업 '엘에이치코리아', 전기차 충전기 기업 '이카플러그' 등을 살펴본다.

◇'피부를 향한 다양한 연구도전' 셀트러스트랩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셀트러스트랩(대표 신수현)은 피부 각질층 내 비율과 유사한 17종 아미노산 화합물(특허등록 0490212호)과 20가지 식물복합 추출물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개발로 설립 3년차임이지만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하이드라셀(Hydracell) △A.C.CELL △에이징셀(AGING CELL) △더마셀(DERMA CELL) 등 총 7개 라인업(56종) 이상의 제품군을 기초로 시술 후의 케어부터 일상 피부 관리까지 아우르는 셀트러스트랩의 전문능력은 피부관련 병의원을 비롯한 여려 영역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신수현 셀트러스트랩 대표는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는 물론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만인이 인정하고 찾는 셀트러스트랩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40년 가업이 만든 편안함' 경인니트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홀가먼트 니트(봉제선 없는 니트)를 주력으로 하는 경인니트(대표 배용강)는 2대째 가업승계로 전해진 4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연구소를 통한 품질·디자인 개발을 꾸준히 이어가며 홀가먼트 특유의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제대로 구현하며 의류업계 전반의 인정을 받고 있다. 국내 온오프라인 판로확대와 함께 중국 브랜드와 협력 등 여러 형태로 이어지며 경인니트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예상케 한다.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배용강 경인니트 대표는 “2대째 내려오는 가업으로 노하우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품질과 디자인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국내외 판로확장과 온라인사업, 대외협력 등을 통해 세계인이 주목하는 편안하고 매력적인 의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의료산업의 새 비전을 꿈꾼다' 엘에이치코리아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엘에이치코리아'는 K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증과 2개 상용특허 등을 보유한 수술용 의료기구 제조업체다. 최근 의료트렌드인 최소 침습수술(최소절개)을 가능케 하는 '자동형 폴리머 클립 어플라이어'와 일회용 수술기용전극 등 주력제품과 함께 국내외 의료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자동형 폴리머 클립 어플라이어'는 1회용 멸균클립 15개를 연속 발사할 수 있는 수술기구로, 기구 자체의 성능은 물론 철저히 관리되는 자동화 형태의 생산·유통과정 시스템을 토대로 글로벌 경쟁사들(4500억원 규모) 가운데서도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이관용 엘에이치코리아 대표는 “생산라인의 자동화와 이력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제품 수준을 더욱 높여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후속관리로 글로벌 의료시장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자체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협력업체와의 굳건한 관계유지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Solution for Surgery' 슬로건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전기차에 생명을 불어넣다' 이카플러그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이카플러그는 에너지 저장시스템(ESS)·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배터리 관리 시스템(BMS)·배터리 재생·충전 시스템 등 전기차 충전에 대한 일련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설립 5년차 기업이다. 주력제품 'evRang(이비랑)'은 국내외 전기차 전차종에 호환 가능한 7kW급 완속 충전기를 기본으로,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충전 제어와 과금,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낼 수 있는 통합시스템을 갖추면서 업계 내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하이테크시티 성남]사람 향한 기술도전의 결실

이카플러그 관계자는 “이카플러그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자 선정과 함께 친환경차 보급부터 인프라 확충까지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든든한 뒷받침되겠다”고 말했다.

박동선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