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에는 호캉스…'가정의 달' 패키지 봇물

호텔업계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황금연휴 맞이에 분주하다. 특급호텔들은 온화해진 날씨에 맞춰 야외풀을 개장하고 아이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잇달아 내놨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가정의 달 해피 레시피 패키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가정의 달 해피 레시피 패키지

3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해피 레시피' 패키지를 출시한다.

가정의 달 패키지답게 호텔 대표 레스토랑에서 아이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과 5일 투숙객에는 아이에게 재미와 더불어 교육적인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영어놀이 쿠킹 키트를 제공한다.

롯데호텔도 5월 31일까지 '해피 키즈 데이' 패키지와 더불어 가족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기간 동안 '롯데호텔베어와 사랑스러운 추억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베어가 올해에는 유니폼을 입은 '호텔리어'로 찾아온다.

이벤트와 더불어 가정의 달을 즐길 수 있는 해피 키즈 데이 패키지는 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2인, 어린이 1인), 롯데호텔 베어 인형 1개가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카바나 패키지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카바나 패키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아시스 카바나를 객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오아시스 카바나 패키지'를 오는 1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오아시스 카바나 이용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에 자리한 오아시스 카바나는 해외 반얀트리 리조트 풀빌라 느낌을 재현한 공간으로 온수 시설이 설비된 미니 풀은 물론 널찍하고 푹신한 침대형 쇼파와 다이닝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어 독립적인 휴식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오아시스 카바나 패키지는 △객실 1박 △오아시스 카바나 4인 또는 6인 이용권 △과일 플래터, 샴페인 1병, 음료수 등으로 구성된 웰컴 테이블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입장 혜택을 포함한다

하얏트 계열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 서울 강남'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급 호텔만의 편안함으로 프라이빗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로 △스위트 타입 객실 1박 조각보에서의 성인 2인 조식 및 어린이 2인 조식 △레스토랑 및 바에서 사용가능한 5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딧 △성인 2인 무료 사우나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하바 남아 테마룸
밀레니엄 힐튼 서울 하바 남아 테마룸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는 그간 외출을 자제해온 엄마들과 아이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맘 앤 키즈 패밀리' 패키지를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독일 명품 브랜드 '하바'의 침대, 러그, 텐트와 그 외 다양한 세계명품 완구 브랜드 '멜리사엔더그, 슐라이히 , 브루더, 시쿠,' 등의 다채로운 키즈 상품들로 꾸며진 객실에서 자녀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온가족이 신나는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5월 가정의 달 한 달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특별 키즈 패키지 '아이처럼, 예술가처럼'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문화 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이 호텔 객실에서 미술관 콘텐츠를 증강현실(AR)로 감상하고, 직접 즐길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담은 '키즈캔 플레이 키트'와 다양한 키즈 선물을 제공한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장거리 여행보다 가까운 시내에서 가족들과 조용히 연휴를 보내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서울 시내 관련 호캉스 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