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삼성전자 'QLED 8K'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삼성전자 QLED 8K
<삼성전자 QLED 8K>

삼성전자 'QLED 8K'는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혁신적인 사운드 기술로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로 초고화질〃초대형 TV 시장을 선도해 온 'QLED 8K'는 스크린과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2020년형 'QLED 8K'는 화면 99%를 활용하는 인피니티 스크린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한 사운드 기능으로 압도적인 몰입 경험을 완성하며 8K 경험을 획기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QLED 8K는 테두리가 거의 사라진 '인피니티 스크린'으로 몰입감을 완성했다. 베젤과 블랙 매트릭스를 더한 두께가 2.3mm에 불과해 TV 전면 면적의 99%를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이 공간에 녹아드는 듯한 디자인으로 주변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얇고 깔끔한 초슬림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인다.

QLED 8K는 딥러닝 기술을 접목한 'AI 퀀텀 프로세서 8K'로 한층 진화된 초고화질 경험을 제공한다. 저해상도 영상을 8K급 화질로 변환해주는 'AI 8K 업스케일링' 기능은 픽셀 단위로 화면을 분석해 더욱 정밀하게 초고화질을 구현해준다.

AI 퀀텀 프로세서는 신경망 네트워크 모델을 기반으로 실행되며 학습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스스로 알고리즘을 생성한다. 어떤 영상이 입력돼도 최적의 업스케일링이 가능하다.

AI로 최적의 밝기와 사운드를 구현하는 'AI 컨트롤'로 주변 조도와 공간 구조에 맞춰 최적의 경험을 선사한다.

QLED 8K는 혁신적인 'AI 퀀텀 사운드' 기술로 시청 경험을 넓혔다. 화면 속 물체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가 이동하는 '무빙 사운드+(Object Tracking Sound+)' 기능으로 서라운드 음향 효과를 구현했다.

주변 소음을 감지해 영상 속 화자 목소리를 크고 또렷하게 들려주는 '액티브 보이스' 기능을 탑재해 제약 없이 쾌적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 삼성 Q사운드바와 완벽하게 다채롭고 조화로운 음향을 들려주는 'Q 심포니' 기술 또한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로 몰입감을 더해준다.

삼성전자는 QLED 8K 모델을 두 배로 확장해 총 9개 모델을 선보이고 55형·65형·75형·82형·85형 사이즈 라인업을 완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QLED 8K는 화질, 사운드, 디자인 등 제품 전반에 이르는 혁신으로 소비자에게 완전히 새로운 몰입 경험을 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 전망이다.

8K TV는 가장 뛰어난 화질의 최신 제품이다. TV 화질은 고화질(HD)과 초고화질(4K)을 넘어 8K까지 진화했다. 과거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되고, HD와 4K로 오면서 빠른 속도로 화질이 발전했다.

8K는 4K보다 4배 이상 선명한 화질로, 기존에 TV로 볼 수 없던 세밀한 부분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다. 8K 해상도는 7680×4320이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선명하게 보이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동일한 영상도 어떤 해상도로 보느냐에 따라 영상 품질이 달라진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