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車 산학협동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전국 유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의 체계화된 교육과 현장 경험을 제공,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올해 5월 한국폴리텍인천, 서일대, 두원공대 등 전국 14개 대학 자동차학과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을 거쳐 총 15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 4주간 브랜드 이해를 비롯해 파워트레인과 섀시 등 차량 기본 원리, 첨단 진단 장비, 전동화와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고객 응대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15명의 3기 수료생들은 이달부터 4개 딜러사 13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현장 실습과 인턴십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수 결과에 따라 내년 3월 볼보자동차코리아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고객 서비스 1위를 통한 질적 성장을 가장 중요한 비전으로 삼고 있다”면서 “이번 수료생들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하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