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KT,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비즈플레이는 KT와 협업해 KT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Cloud bizplay를 출시했다.
<비즈플레이는 KT와 협업해 KT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Cloud bizplay를 출시했다.>

경비지출관리서비스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KT와 협업해 KT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Cloud bizplay)'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비즈플레이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와 KT의 클라우드·G-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양사는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자동화와 비대면 관리 업무 혁신을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카드 영수증 확인부터 제출·지출 관리까지 전반적인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PC와 모바일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그동안 비효율적인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처리해야 했던 많은 기업은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통해 기업이 경비 처리에 들인 업무 시간과 관리 비용 등을 약 80% 이상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주요 기능은 △모바일 경비 처리 앱 지원 △영수증 자동 처리 △영수증 통합 관리 △거래 명세서 자동 수집 △출장 비용 정산 △경비지출 규정 관리 △경비지출 보고서 △전사자원관리(ERP) 연동 지원 등이 있다.

회사는 또 G-클라우드 환경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요건을 갖춘 보안 인증 방식도 준비하고 있다. 중앙정부, 금융 기관 등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심하고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이용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플레이는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기존 제품의 클라우드 환경 전환이 아닌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양사 간 기술 협력으로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한 계기로 보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술 결합,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솔루션을 적용한 공동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기업은 맞춤형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며 “더 많은 기업이 비즈플레이를 도입해 경비처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 경비지출관리 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컨설팅 기간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최대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