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씨게이트/하드디스크/아이언울프 프로 18TB

씨게이트 대용량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아이언울프 프로 18테라바이트(IronWolf Pro 18TB)'가 전자신문 2021 상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이언울프 프로 18TB는 안정성과 내구성을 강화하고 소규모 네트워크 스토리지(NAS)에 최적화한 HDD다. 단일 제품으로 18테라바이트(TB) 용량을 제공해 대용량이 필요한 소비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18TB HDD를 선보인 건 씨게이트가 세계 최초다.

아이언울프 프로 18테라바이트. [자료: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18테라바이트. [자료: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18TB는 단일 저장장치에 18T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NAS용 HDD다. NAS의 경우 드라이브 슬롯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HDD의 용량이 클수록 더 많은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아이언울프 프로 18TB는 NAS의 제한된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사용자가 넉넉한 저장공간을 이용하도록 돕는다.

아이언울프 프로 18TB는 NAS에 최적화된 HDD인 만큼 다중 접속, 24시간/365일 구동 등 NAS 환경을 고려해 일반 HDD보다 높은 수준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씨게이트가 독자 개발한 애자일 어레이 펌웨어를 통해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과 안정성, 전원 관리 효율성 등을 확보했다.

진동 모니터링(RV) 센서로 읽기·쓰기 작업 시 제품의 진동을 감지하고 헤드 움직임을 보정해 데이터 확인 정확도와 손상을 방지한다. 여기에 진동을 최소화하는 듀얼 플래인 밸런싱 기술도 추가했다.

아이언울프 헬스 매니지먼트(IHM)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NAS 전용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시리즈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외부 충격, 열, 진동 등 사용자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아이언울프 상태를 체크해 유지보수가 한결 수월해진다.

아이언울프 프로 18TB의 인터페이스는 SATA 6Gbps며 회전속도는 7200rpm, 캐시메모리 256MB다. 최대 지속 전송 속도는 초당 260MB로 일반 HDD보다 높다. 무상으로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은 3년 동안 지원하며 제한 보증은 5년이다.

아이언울프 프로 18TB 공급하는 씨게이트는 1979년 설립된 저장장치 제조사다.

현재 △게이밍과 전문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파이어쿠다' △ 전문성과 내구성을 갖춰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SSD 및 HDD '바라쿠다' △안정성과 확장성을 강화한 NAS 전용 SSD 및 HDD '아이언울프' △CCTV 분야에 최적화한 영상보안용 HDD '스카이호크'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위한 '엑소스' '나이트로' △성능과 함께 휴대성을 강조한 외장HDD, 외장SSD 등 여러 산업군과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는 저장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씨게이트는 40년 이상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능, 안정성, 품질, 서비스 등 다방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장장치 제조사로는 유일하게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플랜은 씨게이트 제품을 사용하다 데이터 복구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무료로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서비스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