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서울대 학생경력관리시스템 구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졸업생 진출경로·활동분야 DB화
지속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다인리더스, 서울대 학생경력관리시스템 구축

다인리더스는 서울대학교 학생경력개발센터에서 추진하는 학생경력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서울대 학생경력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맞춤형 역량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차원 경력개발 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스마트러닝 교육과정으로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제공함에 목적이 있다. 학부생·대학원생은 물론 졸업생과 교수 간 정보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재학생-취준생-취업성공자의 경력을 추적해 유의미한 취업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기존 학생경력관리시스템은 학부생을 대상으로 재학 기간 교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하는데 초점을 뒀다. 본 사업은 학부생은 물론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교내에서 진행되는 비교과 및 온라인, 외부 스마트러닝 콘텐츠 서비스를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합 제공한다.

또 졸업생 진출 경로와 활동 분야를 데이터베이스(DB)화해 관리함으로써 관련 정보를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이를 추적 관리함은 물론 취업동우회를 통해 서울대만의 지속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서울대 교수학습센터의 마이런·마이티칭(myLearn/myTeaching) 시스템에 이어 학생경력개발센터의 학생경력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우수한 학부생 유입을 유도하고, 대학원생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관리와 모니터링, 졸업 후 성과분석을 지원할 것”이라며 “본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학습성과 분석과 추적 모니터링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