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동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23일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거래소도 일상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노력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23일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거래소도 일상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노력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손병두 이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해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친환경 제품 사용 실천을 다짐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환경부가 올해 1월 시작했다.

손 이사장은 SNS(블로그 및 페이스북)에 '플라스틱 사용 줄이Go! ESG 투자문화 확산하Go! 배출권시장 활성화하Go!'라는 메세지와 함께 한국거래소도 일상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노력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손 이사장은 문성유 자산관리공사 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차정인 부산대 총장과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ESG 정보가이던스' 제정, ESG 관련지수 산출·발표, 사회책임투자(SRI) 채권 전용 세그먼트 운영 등을 통해 시장에서도 ESG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시장참가자 확대 등 배출권시장 활성화를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부응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