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브릿지디, 일본 클라우드 보안관제 시장 공략 '맞손'

양사 로고.
양사 로고.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일본 보안 솔루션 기업 '브릿지디(BRIDGED)'와 '일본 클라우드 보안관제 시장 공동 공략'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일본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시스템(SIEM) 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관련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고, 일본 시장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공급한다. 이 과정에서 관련 신사업 발굴에도 힘쓴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브릿지디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 과정에서 일본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금융과 반도체, 화학, 정유 등 여러 산업군에서 쌓아온 경험을 일본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카하시 코타로 브릿지디 대표는 “로그프레소는 한국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줬다”며 “양사 협약을 기점으로 일본 클라우드 보안관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년 출범한 로그프레소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범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통합로그 분석 솔루션 '로그프레소 스탠더드' △정보보호 통합 플랫폼 '로그프레소 소나' △보안 운영 자동화 플랫폼 '로그프레소 마에스트로'를 출시했다. 업종별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130여개 이상의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브릿지디는 사이버 보안솔루션 전문 유통업체다. 히타치와 소프트뱅크, 도호쿠전력 등을 고객사로 보유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