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기념행사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웰컴금융,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기념행사 개최

웰컴금융그룹은 창립 19주년 기념워크숍을 가상현실세계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 창립기념행사 및 임직원워크숍의 명칭은 '어서와요. 웰컴의 섬, 웰컴아일랜드(웰컴아일랜드)'다. 메타버스 환경에서 임직원이 모바일기기나 PC로 접속해 미션을 수행하는 창립기념행사 및 자율 워크숍으로 이뤄졌다.

웰컴아일랜드는 웰컴FND, 웰컴저축은행 등의 웰컴타운, 웰릭스렌탈, 웰릭스캐피탈 등 웰릭스타운,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 진출국을 소개하는 글로벌타운으로 구성됐다. 각 지역에 따라 제공된 웰컴금융그룹의 사업영역 및 현황, 미래 비전을 임직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알아가도록 했다.

특히, 현재와 미래 비전을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과 그룹 경영진이 NPC로 등장해 자연스럽게 임직원과 가상공간에서 대화할 수 있게 했다.

손종주 회장은 웰컴아일랜드에서 공유한 동영상 기념사에서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그룹 임직원이 함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디지털월드에서 만들 수 있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의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비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뉴노멀시대에 맞는 패러다임과 전략으로 새로운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