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AI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가상화 인프라 통합 솔루션 스톤즈(Stones) 시리즈를 소개했다. 스톤즈는 VM웨어 엔드 유저 컴퓨팅 솔루션을 이용해 개발한 솔루션으로 데스크탑 가상화 포털 '브이스톤(vStone)', SDDC 가상화 포털 '아이스톤(iStone)',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포털 '에이스톤(aStone)' 등 세가지 시리즈로 구성된다.
브이스톤은 사용자와 운영자에게 복잡한 가상PC 운영 환경을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웹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타사 제품 대비 보안 기능을 강화했고,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의 다양성도 확보되는 등 기존 관리 환경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아이스톤은 서비스 카탈로그 기반의 SDDC 가상화 자원에 대한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용도·업무별 서비스 카탈로그 생성을 통해 효율적인 가상화 자원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가상화 자원을 자동화한다. 자동화된 가상화 자원은 통합 모니터링과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에이스톤은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자동화와 자가조치 기능을 통한 사용자·운영자 편의성 제공 하는 포털이다. 사용자 친화형 UI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애플리케이션 혹은 세션을 종료하는 자가 조치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기존 애플리케이션 권한 관리, 결재를 통한 자동화 등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매번 수작업이 필요했던 운영자 부담을 최소화시키는 기능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부서별로 용이하게 신청, 관리해 부서별 통제도 가능하다.
김종기 전무는 “스톤 시리즈는 VM웨어 엔드 유저 컴퓨팅 솔루션에 대한 가상화 인프라 통합 스택을 지원함으로써 VM웨어 호라이즌(Horizon) 활용의 효율을 최대한 높이며, 운영자·사용자 모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타솔루션은 최적화된 솔루션과 풍부한 기술 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인프라 환경부터 응용 환경까지 토털 맞춤형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