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이상품]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식목일 맞아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 출시

[추천이상품]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식목일 맞아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 출시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목일을 맞아 홈 가드닝(Home Gardening) 키트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이하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채소와 친해지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보호와 자원 선순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는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고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갖춘 슈퍼푸드로 알려진 방울토마토를 키트 재배 식물로 선정했다. 키트에 안내된 방법에 따라 방울토마토 씨앗을 심고 열매까지 맺는 재배 과정 전반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는 종이봉투 화분과 친환경 배양토, 깃발이 꽂힌 씨드볼(Seed Ball), 이름표 등으로 구성했다. 종이봉투는 포장재와 화분으로 모두 활용 가능하며, 플라스틱 대신 종이 소재를 사용해 환경보호에 힘썼다. 종이봉투 겉면에는 건강한 식문화를 알려주는 아이누리 대표 캐릭터 '아리' '누리' '브로리'가 방울토마토를 키우는 모습을 그림으로 담고, 아이들이 자유롭게 색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판매한다. 신제품은 식목일을 기념해 식습관, 환경보호 등 ESG 교육을 위한 재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가치를 담은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