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건강하지만 간편한 한 끼가 주목받고 있다. 식품·유통가에서는 바쁜 일정 사이에 건강한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로 짧은 식사에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소비자 선택지가 늘어나고 있다.
써브웨이는 바쁜 대학생을 위해 재료를 하나하나 고르지 않고 써브웨이 추천 조합으로 메뉴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주문 방식 '썹픽'을 제공한다. 써브웨이 모든 메뉴를 실패 없는 조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썹픽'은 짧은 공강 시간 대학생 메뉴 고민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써브웨이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미리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할 수 있어 빠르고 효율적인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써브웨이는 샌드위치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한다. 샐러드나 수프, 웨지 포테이토, 쿠키 등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하면 더욱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바밤은 국산 바밤 단호박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과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병아리콩, 제주 무항생제 우유를 더한 파우치죽 '바밤 포켓밀'을 출시했다. 맛과 영양, 간편성을 모두 갖춘 건강 간편식 '포켓밀' 콘셉트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씹는 재미와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를 이루며 바쁜 일상에서도 영양 균형을 챙길 수 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바밤단호박죽' 성공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출시한 제품이다.

허닭은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조리 없이 즉석 섭취할 수 있는 '허닭 ON'을 선보였다. 소비자가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지널', '블랙페퍼', '소이갈릭', '양념치킨', '매콤칠리소스' 5종을 출시했다. 식품 변질 원인을 차단하는 살균 공정을 거친 이 제품은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바쁜 1인 가구 자취생에게 빠르고 건강한 한 끼 옵션을 제공한다. 가방에 휴대하기 편리하며 따로 조리할 필요가 없어 운동 후 간편한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롯데웰푸드는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식사 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를 론칭했다.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튜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등 총 6종을 선보였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 지방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