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로 웹단말 표준화 적용… “금융시장 선점 박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토마토시스템?OASYS&디엠디, 표준 웹단말 패키지 공동개발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왼쪽)가 백희동 OASYS&디엠디 대표와 27일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왼쪽)가 백희동 OASYS&디엠디 대표와 27일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OASYS&디엠디(대표 백희동)와 HTML5 기반 웹단말 패키지 '엑스어카운트(가칭)'를 공동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OASYS&디엠디는 계정계·정보계 시스템 구축뿐 아니라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금융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다수의 금융권 프로젝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에서 몇 안 되는 금융 IT 서비스 전문회사다.

양사는 토마토시스템 UI개발툴 '엑스빌더6(eXbuilder6)'를 통해 OASYS&디엠디의 계정계·정보계 패키지 'EIMS(Enterprise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를 HTML5 기반 웹단말로 전면 재구축한다. 직관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사용편의성과 업무효율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단말 주변장치 연동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자체 모듈도 개발, 장비 연동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 현재 통장 프린터, 신분증 스캐너, IC 카드 발급기, 비밀번호 입력기, 지문인식장치 등 금융권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주변장치 20여개 연동을 완료한 바 있다.

이는 토마토시스템의 표준 기반 장비 연동 솔루션 '엑스디바이스 플러스(eXDevice+)'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HTML5기반 업무화면에서 장비를 제어할 수 있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지능형 우편정보시스템 구축에 적용됐으며 현재 한화생명사업에도 적용돼 이미 그 품질과 기술력은 검증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기술 개발에 관한 협력뿐 아니라 공동 사업모델을 발굴, 금융권 시장을 확대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희동 OASYS&디엠디 대표는 “기존 C/S 기반의 계정계·정보계 시스템을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았었다”라면서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는 엑스빌더6를 통해 표준화된 UI를 적용, 시스템의 편의성을 확보된 웹단말로 금융권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단말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엑스빌더6의 금융권 진입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면서 “OASYS&디엠디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엑스빌더6는 기업은행, 한화생명,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한국은행 등 이미 여러 차례 금융권 사업에 적용된 바 있으며, 금융시장에서 제품의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토마토시스템은 최근 엑스빌더6의 시장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제품을 찾는 협력사가 지속 증가하며 다양한 분야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