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美 GM '품질우수상' 4년 연속 수상

LG이노텍 직원이 GM품질 우수상을 받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이노텍 직원이 GM품질 우수상을 받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이노텍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2020 품질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LG이노텍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품질우수상은 GM이 매년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만족시킨 협력사에만 수여하는 상이다.

LG이노텍은 2010년부터 GM에 직류-직류(DC-DC) 컨버터, 전기차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등 전기차용 부품을 공급했다.

DC-DC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주는 부품이다.

EVCC는 전기차와 충전 기기 간에 충전 상태, 사용자, 요금 등 정보를 주고받는 기능을 수행한다.

자동차 전장부품은 탑승자와 보행자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매우 엄격하다. 특히 GM은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 중 하나로 품질 관리 기준이 까다롭다는 평가다.

LG이노텍은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전장부품 시장을 이끄는 품질 리더십을 재확인했다. 회사는 2010년 첫 공급 이후 2015년과 2017~20년 등 총 5회에 걸쳐 GM 품질우수상을 받았다. LG이노텍은 수년간 뛰어난 품질의 부품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GM과 신뢰 관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LG이노텍은 그동안 해외 주요 완성차와 전장 기업으로부터 우수 품질을 인정받았다. 2015년과 2016년에는 독일 콘티넨탈, 셰플러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LG이노텍은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중심으로 변화하는 차세대 전장부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전장부품사업 체질을 강화해 수익성을 적극 개선하고, 고객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글로벌 전장부품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