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약학대학생연합, 헬시 에이징 실현 협업

한국오가논은 한국약학대학생연합(KNAPS)과 헬시 에이징 실현과 생애주기별 건강 증진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헬시 에이징'은 전 생애주기에 걸쳐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개념이다. 고령화 사회에서 신체적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활력 있는 삶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러한 헬시 에이징을 실현하는 동시에 보건의료 및 제약산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김소은 한국오가논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김수민 KNAPS 회장(네번째)이 헬시 에이징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소은 한국오가논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김수민 KNAPS 회장(네번째)이 헬시 에이징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오가논과 KNAPS는 △헬시 에이징과 생애주기별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사회·경제적 참여를 촉진하는 캠페인 등 공동 사업 기획 및 운영 △사회적 인식 확산과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 마련 △보건의료 및 제약산업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직무 개발과 역량 강화 기회 확대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김소은 한국오가논 대표는 “이번 한국약학대학생연합과 협약을 통해 한국오가논의 자원과 학생들의 뛰어난 재능이 모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보건의료 인재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