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비대면(언택트)페어]더존비즈온, '홈피스 올인원 팩' 출시… “재택근무 최적화한 비대면 협업 솔루션”

재택근무 서비스 중심 자사 협업솔루션 '위하고(WEHAGO)' 특별 패키지 구성

더존비즈온, 홈피스 올인원 팩 출시
더존비즈온, 홈피스 올인원 팩 출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재택근무 서비스를 중심으로 자사 협업솔루션 '위하고(WEHAGO)' 특별 패키지를 구성해 '홈피스 올인원 팩'을 출시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공급자로 선정된 회사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부담없는 가격에 비대면 업무환경을 구축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홈피스는 집(Home)과 사무실(Office)이 융합된 개념으로 '내가 있는 곳 어디든 사무실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홈피스 올인원 팩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대면·비대면 구분 없이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실제로 세부 구성을 살펴보면 △경영관리 △소통 및 협업 △문서작성 및 자료저장 △전문가 연계 △부가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업무 영역에 걸쳐 필수 서비스를 총망라했다. 한두 개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기업의 비대면 업무환경을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로도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평가다.

홈피스 올인원 팩 전체 서비스는 패키지 구성에 따라 정상가 500만~800만원대에 달하는데, 최대 57%까지 특별 할인가로 공급된다. 더존비즈온의 특별할인에 중기부 바우처 지원이 더해지면 수요기업은 단 40만원만 부담하고도 홈피스 올인원 팩을 도입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전사자원관리(ERP)뿐 아니라, 클라우드, 그룹웨어, 정보보안, 전자세금계산서까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국내 대표 ICT 기업이다. 현재 약 11만개 중소기업과 약 2만개 중견·대기업이 더존비즈온 ERP를 사용 중이다.

최근 비대면 업무환경에 대해 사회 전반에 걸쳐 관심이 커지며 클라우드 기반 '위하고' 플랫폼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위하고는 경영관리, 협업도구, 오피스프로그램을 비롯한 기타 업무용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위하고'는 기업에 필요한 업무환경을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기 때문에 경영 비용을 줄이고 정보화 수준은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IT 인프라 구매, 정보보안 관리, 데이터 백업, 소프트웨어 구매, IT 전문가 채용 등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 여겨왔던 ICT 환경에 대한 고민을 모두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