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디테크, 레드햇 전 부문 인증 완료… “고성능 서버 영업 탄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레드햇 홈페이지에서 엘에스디테크 서버 정보와 함께 레드햇 전체 솔루션에 대한 인증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레드햇 홈페이지에서 엘에스디테크 서버 정보와 함께 레드햇 전체 솔루션에 대한 인증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가 금융부문 총판기업 BA솔루션즈(대표 김성진) 주관 하에 레드햇 솔루션 전부문에 대한 인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고성능 서버 전문 제조회사 엘에스디테크는 레드햇 인증을 계기로 서버 등 자사 주력 제품 영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미국 레드햇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으로 대표 솔루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는 전 세계 오픈소스 운용체계(OS) 중 점유율이 70%를 넘는다.

엘에스디테크는 OS를 비롯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레드햇 가상화 SW·솔루션 전체 부문에서 인증을 모두 완료했다. 레드햇 인증이 마무리된 만큼 향후 레드햇과 협업을 강화해 서버 등 자사 제품 영업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승욱 대표는 “레드햇 외에도 글로벌 솔루션 인증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라면서 “브이엠웨어(VMWare), 시트릭스(Citrix) 등 가상화 솔루션과도 협업이 진척되는 만큼 사업영역 다각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