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옷, 윤덕상 COO 선임

윤덕상 시옷 COO
윤덕상 시옷 COO

시옷(박현주 대표)은 윤덕상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윤 COO는 30여년간 IT업계에 종사해온 전문가다. 시큐아이 정보보안서비스 총괄, 롯데정보통신 데이터센터 부문장, KT DS 정보보안센터장, 파수닷컴 정보보안컨설팅 전무, 한국정보보호학회 부회장, 한국포렌식학회 이사 등 학술 분야뿐만 아니라 검찰청 및 경찰청 사이버수사 자문위원, 개인정보 비식별 표준화위원 등을 역임했다.

윤 COO는 향후 시옷의 전략·사업 총괄을 담당한다. 시옷은 다년간 축적한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술 노하우와 COO의 정보보안 분야 분석력을 발판 삼아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현주 대표는 “새로운 COO 선임을 계기로 경쟁력 강화와 사업 영역 확장을 가속화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투자와 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차 보안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옷은 사물인터넷(IoT) 전문 보안기업이다. 2015년 출범한 이후 우수 정보 보호 제품 보유 기업 1호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 빅3 미래차 유망 기업,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기업에 뽑혔다. 최근 미래차 보안 사업에 진출하면서 올해는 작년 대비 200% 이상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