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소프트, 보안약점 진단도구 누적 다운로드 1000회 돌파

코드레이 엑스지 프로 커뮤니티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1000회를 돌파했다. 트리니티소프트 제공
코드레이 엑스지 프로 커뮤니티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1000회를 돌파했다. 트리니티소프트 제공

트리니티소프트(대표 김진수)가 제공하는 보안약점 진단도구 '코드레이 엑스지 프로 커뮤니티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1000회를 돌파했다.

코드레이 엑스지는 소스코드에 내재된 보안 취약점을 개발 단계부터 분석할 수 있는 시큐어코딩 솔루션이다. 프로 커뮤니티 버전은 코드레이 엑스지 무상 배포 버전으로 기업과 개인 등 누구나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트리니티소프트는 시큐어코딩 솔루션 커뮤니티 버전을 제공,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공급망 보안을 체계적으로 점검·보안하도록 지원해 왔다. 공공·금융·기업·제조·통신·대학·개인·개발자까지 다양한 고객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고 있다.

회사 측이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이용자 통계를 낸 결과 누적 다운로드 이용자 약 84%는 기업으로 조사됐다. 이어 개인, 공공기관,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김진수 트리니티소프트 대표는 “국내 시큐어코딩 시장을 활성화하고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커뮤니티 버전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레이 엑스지 프로 커뮤니티 버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