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나이트 LA 2018' 10월 23일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유니티, '유나이트 LA 2018' 10월 23일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내달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 LA 2018'을 개최한다. 다양한 분야 행사와 세션을 진행한다.

유니티는 매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유나이트' 행사를 열고 강연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나이트 LA에서는 게임을 넘어 자동차,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인공지능(AI)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폭넓은 정보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3일간 펼쳐지는 80개 세션은 그래픽과 아티스트 툴, 머신러닝과 AI, AEC, 퍼포먼스와 커넥티드 게임, VR/AR/XR,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CS)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최초로 마련된 AEC 세션 트랙에서는 건설 및 부동산 기업인 '모텐슨', 대규모 CAD 데이터 최적화 기업 '픽시즈' 소프트웨어, 부동산 VR/MR 및 시각화 업체인 '스튜디오216' 담당자가 직접 참가해 세션을 진행한다. 또한 ECS 트랙에서는 ECS 기능에 대한 심도있는 소개와 함께 이를 활용한 실제 게임 사례까지 다채로운 강연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영화 및 애니메이션, 오토 테크, 모바일 비즈니스 등 주요 산업 분야 관련 행사들도 별도로 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토 테크 서밋'도 진행된다. 자동차 업계에서 실시간 렌더링 워크플로, CAD 데이터 처리 및 활용 등에 대한 유익한 강연이 준비된다. 렉서스, BMW, 혼다 등 업계 종사자들이 직접 선보이는 세션도 눈길을 끈다.

'모바일 비즈니스 서밋'에서는 게임 수익 창출, 게임 재방문율 상승 등에 대한 성공 사례와 이와 관련된 유니티 최신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